방탄소년단의 유튜브 13억뷰 작품릴레이에 ‘MIC Drop (Steve Aoki Remix)’가 하나 더 기록됐다.
31일 빅히트뮤직 측은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가 금일 오후 4시1분쯤 유튜브 13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2017년 11월 24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된 이후 5년2개월만의 누적기록이자, 지난해 6월 12억뷰 이후 7개월만의 1억뷰 추가 결과다.
리믹스로 함께 한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와의 글로벌 시너지와 함께, 곡 자체가 지닌 일렉트로 트랩 컬러를 배경으로 한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 이를 다이내믹하게 표현하는 감각적인 영상미까지 다양한 킬링포인트의 존재가 해당기록을 이끈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6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ynamite’, 15억뷰의 ‘DNA’, 13억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등 13억뷰 이상의 뮤비 4종을 비롯해, 11억뷰의 ‘IDOL’, ‘FAKE LOVE’, 9억뷰의 ‘피 땀 눈물’, 8억뷰의 ‘Butter’ 등 총 39개의 억대뷰 뮤비를 보유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