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래학회가 출간한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 미래전략'이 대한민국 명품·인증위원회와 세계기록인증원에서 개최한 '2023년 대한민국 명품 인증 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명품도서 인증 대상을 수상했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시대 미래전략'은 남녀노소 누구나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하고 우리 산업과 비즈니스, 생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저술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AI·메타버스 시대 미래전략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를 담았고 미래 변화에 대비하는 전략 입안에 도움이 되는 수준 높은 도서라는 게 선정평이다.
필진엔 안종배 국제미래학회장,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이사,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진형 카이스트 명예교수, 김태현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신성철 카이스트 16대 총장, 이남식 인천재능대 총장, 권호열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장, 이순종 서울대 미대 명예교수,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 최운실 한국지역사회교육재단 이사장, 강건욱 서울대 의대 방사선의학연구소장 등 부문별 국내 최고 석학과 전문가들인 국제미래학회 위원 30명이 참여했다.
안종배 국제미래학회장은 “30명의 국제미래학회 석학이 '대한민국 국가 경쟁력과 기업·개인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는 소명감을 갖고 심혈을 기울여 함께 저술했다”고 밝혔다.
조재학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