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비전 AI 동영상 요약 솔루션 '지오서머리', 과기정통부 혁신제품 지정

지오비전 AI 동영상 요약 솔루션 '지오서머리', 과기정통부 혁신제품 지정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지오비전(대표 김윤)의 AI 기반 동영상 요약 솔루션 '지오서머리(ZioSummary)'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우수연구개발 혁신 제품 지정 제도는 공공 조달과 연구 개발 정책을 융합해 민간 기술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과기정통부 소관 국가연구개발사업 완료 기술을 사업화한 제품 중 심사를 통해 기술의 혁신성이 인정된 제품만이 선정된다. 기술을 인정받아 혁신 제품으로 지정될 경우 3년간 공공조달 수의 계약, 조달청 시범 구매, 수출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에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지오비전의 지오서머리는 국내 유일의 AI 동영상 요약・스마트 고속검색 솔루션이다. 약 10시간의 동영상을 약 20분 내외의 영상으로 요약해 영상 확인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주는 제품이다. 관제 분야에서 사람에 의한 분석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주요 조건을 필터링해 목표 객체 후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지자체나 수사기관은 물론 민간 기업에서도 육안 관제의 한계를 넘어 CCTV 영상의 효율적인 통계 분석이 가능하다.

김윤 지오비전 대표는 "지오서머리는 그동안 지자체 관제 담당자와 수사기관의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개발된 제품으로,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영역에서도 지능형 관제의 편리성과 효율성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국민의 생명 보호가 최우선시되는 스마트 치안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