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이하 GSC)가 '클라우드 활용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자 부트캠프 2기'를 모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클라우드 활용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자 부트캠프 2기는 오는 4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테크브루 아카데미 3층 TECH2 강의장에서 총 1200시간(약 7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본 교육과정은 취업시장에서 가장 핵심적인 실무경험을 쌓은 경쟁력 있는 청년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현업 실무 및 강의 경력 5년 이상의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 전문 강사진을 필두로 △기술교육 △실무프로젝트 △멤버십기업 인턴십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클라우드 SW기술 공통과정 수강을 시작으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분석 프로그래밍 구현 등 기본부터 심화학습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전공자 뿐 아니라 비전공자들도 교육을 통해 개발자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수강 교육생에게 교육, 인턴십, 채용연계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생 모집은 총 2차로 나눠 진행된다. 1차는 2월 13일부터 3월 2일 오후 6시 까지, 2차는 3월 3일부터 3월 31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전공자·비전공자 무관하며 1988년 이후 출생의 내국인 미취업자(졸업예정자 포함, 교육 종료 후 즉시 취업이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GSC 관계자는 "클라우드 융합 SW기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분석 서비스 개발 실무를 기본으로 현업 실무 프로세스와 최대한 가까운 커리큘럼을 제공할 것"이라며 "개발역량, 협업능력, 문제해결능력 등 실무인재가 지녀야 할 역량을 두루 키워줄 수 있는 교육과정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바로 현장 실무에 투입되어도 어색함 없는 인재양성 배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