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소프트-폴라리스오피스, 영상 문서변환 서비스 사업 협력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부사장(왼쪽)과 김정숙 미네르바소프트 대표가 업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했다.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부사장(왼쪽)과 김정숙 미네르바소프트 대표가 업무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했다.

인공지능(AI) 영상인식 기업 미네르바소프트(대표 김정숙)는 오피스 소프트웨어(SW) 기업 폴라리스오피스(대표 지준경)와 영상전문 문서변환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미네르바소프트의 이미지 변환솔루션 '매직컨버터(Magic Converter)'와 폴라리스오피스의 문서 변환솔루션 '폴라리스 컨버터(Polaris Converter)' 공동 영업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이를 통해 기존 고객에 보다 완벽한 영상 전문 문서 변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네르바소프트는 폴라리스오피스와 협력뿐만 아니라 AI 영상인식 전문 솔루션 업체로서 수준 높은 서비스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전문업체와 사업 제휴를 맺고 차별성을 띤 제품 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김정숙 미네르바소프트 대표는 “올해는 AI 영상인식 전문 솔루션 업체로서 맞이하는 새로운 도약의 해로 그간 금융시장에서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업체들과 사업을 제휴함으로써 보다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