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 부산시민도서관에 ICT 시스템 구축...디지털 도서관 조성

부산시민도서관 로비에 설치된 안내 디스플레이와 키오스크(제공:제이솔루션)
부산시민도서관 로비에 설치된 안내 디스플레이와 키오스크(제공:제이솔루션)

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부산시민도서관에 디스플레이와 소프트웨어 구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시민도서관은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디지털 친화적인 독서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

제이솔루션은 공공기관 조달을 통해 부산시민도서관의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함께 구축을 진행했다. 도서관 1층 로비 공간에는 층별 시설과 문화 행사 등의 정보를 안내하는 디스플레이와 키오스크를 설치했고 도서 검색 및 개인 맞춤형 도서 추천이 가능한 일체형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도서관을 찾은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부산시민도서관 어린이실 내부 모습(제공:제이솔루션)
부산시민도서관 어린이실 내부 모습(제공:제이솔루션)

또한 아이들을 위한 놀이학습 시스템을 구축해 한글, 영어, 수학 등의 다양한 놀이학습 콘텐츠를 선보였고 반응형 미디어 시스템과 체험형 동화구연 시스템을 활용해 동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예약 서비스, 도서 검색 및 추천 서비스, 표출 시스템, 공간 표시 서비스 등의 소프트웨어와 체험형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제이솔루션은 K·PREMIUM 시스템을 통해 제조 공정을 엄격하게 관리하며 항목별로 세세한 테스트를 진행해 품질과 안정성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제이솔루션의 부산시민도서관 리모델링 구축 레퍼런스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문의를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