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S협회, 기술표준연구 운영위원회 개최

기념촬영 모습.
기념촬영 모습.

한국EMS협회(회장 박찬우)는 'EMS(Energy Management System) 활성화 기술표준 연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운영위원회는 ESG경영 분야와 정부 및 지자체 등에서 추진하는 에너지통합관리시스우 연관사업을 사업내용으로 확대했다. 정보통신 분야 국제표준화를 담당하는 ISO/IEC JTC1/SC6 국제의장인 강현국 고려대학교 교수를 신임 운영위원으로 승인했다.

현장에서는 국가기술표준원 탄소중립 표준화 전문위원과 ISO TC 301 WG16 컨비너로 활동하고 있는 표준기술 분과위원장 박주면 대표가 탄소중립 표준 ISO 50010의 주요내용과 확산방안을 발표했다. 연구회는 향후 실효성 있는 표준화 추진을 위해 산업계와 수요기관의 표준화 요구사항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일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에너지융합연구본부 본부장은 “올해 EMS 기술표준 연구회를 구심점으로 EMS 확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요구되는 신규 R&D사업 발굴과 표준화 연구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박병훈 사무총장은 “EMS 기술연구회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국내 EMS 분야 보급확산과 산업활성화 기반조성이 마련되도록 연구회에 협회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