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한신대학교, AWS 클라우드 부트캠프 진행

NDS가 한신대학교 재학생·졸업생을 대상으로 AWS 클라우드 부트캠프를 진행하는 모습.
NDS가 한신대학교 재학생·졸업생을 대상으로 AWS 클라우드 부트캠프를 진행하는 모습.

NDS(대표 김중원)는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와 4학년 이상 재학생·졸업생을 대상으로 AWS 클라우드 부트캠프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엔디에스는 지난 14~15일 농심 본사에서 청년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AWS 이론교육 및 AWS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AWS 실무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실전형 클라우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취업 준비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본 개념, AWS 서비스 등 이론교육을 비롯해 '3티어 웹 아키텍처'를 주제로 한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엔디에스에 취업한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클라우드 직무와 직장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회사는 지난 2022년 11월 한신대와 클라우드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취업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지원 △취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에 대한 공동 지원 △현장실습 학점 인증제에 따른 인재 육성 △기타 산학교류를 위한 상호 우호 증진 등을 협약한 바 있다.

김상욱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장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그 시작점이 된 엔디에스와의 클라우드 부프 캠프를 통해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중원 엔디에스 대표는 “클라우드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인재 양성에 산학협력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엔디에스가 한신대학교와 함께 클라우드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