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키시스템즈의 자동화 라벨 전문 채널인 비엠시스솔루션에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 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SFAW 2023'에 참가한다.
SFAW 2023는 국내 최대 스마트공장 자동화 관련 산업의 최대 전시회로 '스마트 공장 엑스포(Smart Factory Expo)'에서는 "제조산업의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스마트 공장 보급 사업을 총괄하는 스마트 공장 추진단의 모델 공장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는 수요기업이 대거 참가하며, 스마트 공장 솔루션과 자동화를 위한 혁신제품 등 다양한 관련 정보를 제공해 인쇄산업의 미래비전과 전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이다.
한국오키시스템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신 컬러 디지털 라벨 프린터와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전시되는 Pro1040/1050과 Pro330S는 최신 디지털 컬러 라벨 프린터로 각각 5인치, 3인치 폭의 인쇄가 가능한 컬러 라벨프린터로 다양한 종류의 미디어 대응이 가능하고, 조작성이 뛰어나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종류의 라벨 인쇄가 가능하며, 흑백인쇄만 가능했던 생산 인쇄 환경에 컬러를 사용하여 더욱 선명하고 높은 표현력을 제공한다.
특히 자동화 솔루션은 비엠시스솔루션에서 다년간의 R&D투자를 통해 세계 최초로 OKI의 초소형 컬러 라벨프린터를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비엠시스솔루션 관계자는 "공장 자동화의 마지막 단계인 컬러 라벨프린터 출력부터 부착까지 완전 자동화함으로써 생산효율을 극대화하고 TCO 절감에 효율적인 A to Z의 자동화 시스템을 소개하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오키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오키의 디지털 컬러 라벨 인쇄 기술을 활용한 공장 자동화를 컬러화로 다품종 인쇄 환경에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부스를 방문해 자사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 알맞은 혁신적인 인하우스 컬러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하여 인쇄 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