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이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티처빌)에서 교사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실시간 쌍방향 직무연수' 플랫폼을 선보인다.
'실시간 쌍방향 직무연수'는 비대면 강의 서비스로 교사라면 누구나 직무 연수를 개설하고 수강자를 모집해 강의를 진행할 수 있다. 일반적 라이브 연수와는 달리 직무연수로 인정 받을 수 있다. 평가에서 별도 시험이나 퀴즈를 없애 교사 편의성을 높였다.
실시간 쌍방향 직무연수는 '줌(ZOOM)' 기반 온라인 화상 모임을 통해 교사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주제는 학급운영, 학습지도, 에듀테크, 자기계발 등 교사에게 유용한 정보라면 모두 가능하다. 실시간 쌍방향 직무연수 개설을 희망한다면 티처빌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양식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티처빌은 3월 한 달 간 학기를 맞아 인기 강사와 함께 △뇌과학으로 바라본 청소년 교육 △MBTI로 알아보는 우리반 심리 △세금쌤과 함께하는 새학기 학급 경영 △에듀테크로 준비하는 신학기 AtoZ(feat. 챗GPT) 4가지 직무연수를 무료 진행하고 있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문 대표는 “교육의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 학습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디지털 교육과 함께 교사에게 가장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고 직무연수 접근성을 향상해 교사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