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 웹드 ‘소년을 위로해줘!’ OST 공개…오메가엑스 참여 ‘주목’

사진=픽쳐레스크(PICTURESQUE)
사진=픽쳐레스크(PICTURESQUE)

그룹 오메가엑스(OMEGA X)의 특별함을 머금은 ‘소년을 위로해줘!’ OST 앨범이 찾아온다.

오늘(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드라마 ‘소년을 위로해줘!’ OST 앨범이 발매된다.



이번 OST 앨범에는 ’Come Together(컴 투게더)’, ‘너를 다시’, ‘쉬어 가도 돼’가 수록됐으며, 영어 버전까지 총 6트랙이 담겼다. 청춘들을 위로하는 곡부터 풋풋한 감정이 느껴지는 러브송까지 다양한 매력의 곡으로 채워졌으며, 작품의 주인공으로 활약 중인 오메가엑스 재한을 비롯해 멤버 태동, 젠, 휘찬 등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재한이 참여한 ‘Come Together’는 청량하고 밝은 분위기를 담은 록 장르의 곡으로, 깔끔한 피아노와 시원한 기타 사운드가 희망찬 느낌을 더해준다. 세상 끝까지 함께 할 아무 조건 없는 순수한 사랑을 그렸다.

태동, 젠, 재한이 부르는 ‘너를 다시’는 사랑의 흔적을 그리는 곡으로, 끝나지 않을 사랑의 마음을 표현했다.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과 섬세한 보컬이 곡 후반으로 가면서 쏟아내듯 몰아친다. 재한과 휘찬이 들려주는 ‘쉬어 가도 돼’는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섬세하게 쌓여가는 보컬 코러스의 조화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각자의 고민과 상처를 가진 청춘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건네는 곡이다. 특히 재한은 ‘Come Together’와 ‘너를 다시’의 작사에, 한겸은 ‘쉬어 가도 돼’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높였다.

‘소년을 위로해줘!’는 레진코믹스 연재 당시 상위권 톱 랭크를 유지하며 화제를 모았던 동명의 웹툰 ‘소년을 위로해줘(작가 동물)’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허당미 넘치는 아웃사이더 양궁 특기생 다열(김재한)과 비밀을 지닌 두 얼굴의 인싸 반장 태현(신예찬)의 청춘 성장 로맨스다. 오메가엑스 멤버 재한과 예찬이 주인공으로 나서 안정적인 연기력과 훈훈한 비주얼, 짜릿한 스토리 라인으로 설렘을 선사하고 있으며, 1, 2화까지만 공개된 시점임에도 불구, 현재 왓챠(WATCHA) TOP10 2위에 랭크되며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오메가엑스 재한, 예찬이 출연하는 ‘소년을 위로해줘!’는 왓챠(WATCHA), 웨이브(Wavve), 티빙(TVING)에서 매주 수, 목요일 한 회씩 공개되며, 이후 IPTV(KT 지니 TV, SK Btv, LG U+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들을 찾는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