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유욱준)은 오는 4월 30일까지 '2023년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 수상 후보자 추천을 공모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우수과학자 포상사업' 일환으로 한림원이 주관하는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은 자연과학 및 공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 연구성과를 이룩하고 국내 기초과학 진흥과 국가 경제·산업 발전에 기여한 과학기술자를 선정해 포상한다.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 각 2명씩 총 4명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대통령 상장 및 연구장려금(각 700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 후보자로 국내 대학, 연구소, 산업체 등에서 실제 연구개발에 종사 중인 한국인 및 한국계 과학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 등 상세 안내는 한림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림원은 '과학자 생애주기별 시상사업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정부 및 민간기관과 함께 과학에 꿈을 갖기 시작한 청소년부터 고경력 과학자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자 전 생애에 걸쳐 체계적인 연구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욱준 원장은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은 우리나라 기초과학 및 공학 발전에 기여한 과학기술자들을 격려하고자 정부가 제정한 권위 있는 상으로, 우리 과학기술자들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속적으로 뛰어난 연구성과를 창출하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며 “한림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시상사업을 통해 우수한 연구자들을 후원하여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
김영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