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 수상 후보자 추천 공모

2023년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 수상 후보자 추천 공모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유욱준)은 오는 4월 30일까지 '2023년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 수상 후보자 추천을 공모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우수과학자 포상사업' 일환으로 한림원이 주관하는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은 자연과학 및 공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 연구성과를 이룩하고 국내 기초과학 진흥과 국가 경제·산업 발전에 기여한 과학기술자를 선정해 포상한다.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 각 2명씩 총 4명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대통령 상장 및 연구장려금(각 700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 후보자로 국내 대학, 연구소, 산업체 등에서 실제 연구개발에 종사 중인 한국인 및 한국계 과학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 등 상세 안내는 한림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림원은 '과학자 생애주기별 시상사업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정부 및 민간기관과 함께 과학에 꿈을 갖기 시작한 청소년부터 고경력 과학자에 이르기까지 과학기술자 전 생애에 걸쳐 체계적인 연구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욱준 원장은 “한국과학상·한국공학상은 우리나라 기초과학 및 공학 발전에 기여한 과학기술자들을 격려하고자 정부가 제정한 권위 있는 상으로, 우리 과학기술자들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속적으로 뛰어난 연구성과를 창출하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며 “한림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시상사업을 통해 우수한 연구자들을 후원하여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가 지속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