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가 카카오톡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AskUp'의 비즈니스 버전인 'AskUp Biz'를 베타 서비스로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AskUp Biz는 오픈AI의 차세대 언어 모델인 GPT-4와 업스테이지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결합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다양한 업무 과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사내에 다양한 문서를 읽고 챗 AI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AskUp Doc △홈페이지 정보를 읽고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챗 AI를 통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AskUp Web △업무용 툴인 슬랙(Slack)에서 활용할 수 있는 AskUp Slack 등 세 가지로 구성돼 있다.
AskUp Doc은 Chat AI를 통해 방대한 문서 속에서 원하는 정보를 대화로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웹 기반으로 사내 문서 및 정보 검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요약 기능으로 빠르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대화 중 예상 질문을 추천해 주는 기능을 통해 AskUp과 편리하게 추가 대화도 이어 갈 수 있다.
AskUp Web은 기업의 웹사이트나 브랜드 홈페이지에 AskUp 챗봇을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고객이 직접 긴 웹페이지 내 상세 정보를 읽지 않고도 Chat AI를 통해 회사와 상품 등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AskUp Slack은 업무용 메신저인 슬랙과 연동해 검색, 문의, 브레인스토밍 등이 하나의 툴에서 가능하게 해준다. AskUp Slack을 통해 ChatGPT Pro를 전체 기업 구성원이 간편하게 슬랙 안에서 경험할 수 있다. 1대1 대화만 가능했던 ChatGPT와 달리, AskUp Slack은 그룹과 채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AskUp과 AskUp Biz의 눈으로서 높은 인식률로 각광받은 OCR API를 계정 당 30건까지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체험을 원하는 기업은 AskUp Biz와 마찬가지로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할 수 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AskUp Biz는 GPT-4와 OCR 기술을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기업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