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봄을 닮은 호텔가 '애프터눈 티 세트'

호텔업계가 봄을 맞아 달콤한 디저트와 향긋한 차를 맛볼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화사한 색감과 아기자기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 호텔들의 애프터눈 티 세트를 소개한다.

반얀트리 서울, 스프링 에디션
반얀트리 서울, 스프링 에디션

서울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애프터눈 티 세트 '스프링 에디션'을 오는 4월 1일부터 선보인다. 메뉴는 크랜베리 스콘, 오렌지 콩포트 케이크 등 디저트 5종과 터키 에그 샌드위치, 새우 판체타 아란치니 등 간편 식사 대용 메뉴(세이버리)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티 브랜드 '스미스 티'의 차와 커피 가운데 음료를 선택할 수 있다. 티타임을 즐긴 후에는 호텔부터 이어지는 남산 둘레길을 따라 벚꽃 핀 산책로를 거닐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시그니엘 서울, 르 구떼 시그니엘
시그니엘 서울, 르 구떼 시그니엘

롯데호텔은 시그니엘 서울 더 라운지에서 오는 4월 30일까지 애프터눈 티 세트 '르 구떼 시그니엘'을 판매한다. 시그니엘 서울 79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는 프랑스 대표적인 스타 셰프인 야닉 알레노 셰프가 컨설팅해 매 시즌마다 애프터눈 티 구성을 달리 선보인다. 이번 시즌 애프터눈 티 세트는 복숭아 젤리와 사블레를 가나슈로 감싼 자스민 하트, 비트주스를 곁들인 푸아그라를 비롯해 총 9종의 디저트와 논 알코올 음료 및 스파클링 와인 두 잔을 포함한다.

조선 팰리스, 폴 인 더 클라우드 애프터눈티 세트
조선 팰리스, 폴 인 더 클라우드 애프터눈티 세트

조선 팰리스는 다채로운 색감의 '폴 인 더 클라우드 애프터눈티 세트'를 선보인다. 3단으로 구성되는 애프터눈 티 세트에는 레몬 샤블레, 까눌레 등 커피·티와 어울리는 10종의 디저트가 제공된다. 디저트와 어울리는 차 종류로는 유럽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진 티 브랜드 'A.C.PERCH'S' 3종을 비롯해 1914 라운지앤바의 다양한 차가 제공된다.

안다즈 서울 강남, 안다즈 애프터눈티 세트
안다즈 서울 강남, 안다즈 애프터눈티 세트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봄을 맞이해 새롭게 선보이는 '안다즈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신선한 제철 과일과 티 재료를 활용해 만든 애프터눈 티 세트에는 오픈 스테이크 샌드위치 등 세이버리 3종, 유자 다쿠아즈, 쑥 마들렌 등 달콤한 디저트 아이템 4종이 테이블에 풍성하게 준비된다. 테이블로 직접 서브되는 트롤리 서비스가 포함돼 봄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디저트 '제주 시트러스 마카롱'과 꽃을 연상케 하는 '막대사탕 셀렉션'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쉬머링 스프링 앳 더 라운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쉬머링 스프링 앳 더 라운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8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 싱그러운 봄을 맞아 '쉬머링 스프링 앳 더 라운지'를 선보인다.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살린 5가지 디저트로 패션망고 무스, 시트러스 마들렌, 망고볼 파나코타 등을 준비했다. 봄나물을 곁들인 냉이 프리타타와 달래 타르타르를 얹은 버거 등 5가지 세이보리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다즐링 체리블라썸 애프터눈 티
그랜드 하얏트 서울, 다즐링 체리블라썸 애프터눈 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 '다즐링 체리 블로썸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을 오는 5월 14일까지 선보인다. 애프터눈 티를 한층 더 우아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 옵션으로 벚꽃차와 핑크빛 칵테일을 제공한다. 세 종류의 칵테일에는 달콤한 체리 향 '핑크 프로즌 마가리타', 로제 샴페인과 레몬주스로 상큼함을 더한 '로즈 블라썸 칵테일', 히비스커스의 싱그러운 향과 깔끔한 목 넘김을 가진 '레드 진 소다'가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애프터눈 티 플레이트
서울드래곤시티, 애프터눈 티 플레이트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는 쇼룸형 디저트 카페 '알라메종 델리'에서 '애프터눈 티 플레이트'를 선보인다. 3단 트레이에는 휘낭시에, 에끌레어, 까눌레 등 프렌치 디저트와 케이크, 스콘, 초콜릿 등을 포함해 13종의 다양한 디저트가 제공된다. 사이드 디시로는 '알라메종 델리' 시그니처 메뉴인 먹물 치즈 바게트 볼 또는 크로플이 제공된다. 디저트와 함께 할 커피 또는 차는 취향에 따라 2잔 선택할 수 있다. 3단 트레이, 사이드 디시 접시, 찻잔은 포르투갈 대표 테이블웨어 브랜드 '비스타 알레그레' 제품 5종 중 선택할 수 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