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인텔리전스는 2023년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오토모티브월드 코리아에 참가하여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통합 툴 체인 솔루션'을 선보인다.
MDS인텔리전스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1994년 MDS테크놀로지 설립 이후 지난 25년간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한 기업에서 암호 키 관리, 영상분석 AI, IoT, 설계 및 개발 솔루션 부문을 분할하여 2020년 설립되었다. 글로벌 솔루션 파트너사와 오랜 협업으로 국제 기술 동향 및 표준 준수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와 함께 차세대 시스템 및 플랫폼 분야의 제휴, 협력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이번 오토모티브월드 전시회를 통해 자동차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통합 툴 체인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전시품은 ISO 26262, AUTOSAR, A-SPICE와 같은 자동차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준수해야 하는 국제 표준들에 대한 대응 방안을 기본으로 요구사항 관리, 통합 기능 안전 분석, 설계, 구현 그리고 테스팅/검증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전시품 중 하나인 RapidAUTO는 AUTOSAR ASW(Application SW) 개발 솔루션으로, 구체적인 ECU 하드웨어 정보가 없어도 누구나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NeoFSM은 ISO/SAE 21434, IEC62443 등 국제표준에서 요구하고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암호 키 및 인증서 관리 솔루션으로, 차량 OEM들이 자동차를 구성하는 각종 제어기들의 암호 키 패키지부터 다양한 제어기 생산까지 일관성 있는 키 배포 및 관리가 가능한 확장구조를 가지고 있어 암호 키 관리 통합 지원체계 구축 및 유연한 구현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
관계자는 "자사는 요구분석에서 통합시험까지 전 개발 프로세스 지원 가능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품질 프로세스를 만드는 방법부터 기능 안전 요구사항 준수, 이를 기반으로 코드를 검증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 전체에 대한 개발 플랫폼과 컨설팅 및 용역 서비스를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산업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특히 작년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확대 개최된 자동차 제조 산업 전시회가 작년 전시 기간 동안 참가업체와 관람객의 많은 주목을 받으며, 올해는 그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