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온리원오브의 Mill(밀)이 미국 타임스퀘어에서 빛났다.
Mill은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지난 27일부터 오는 4월 2일까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송출하는 생일 광고 영상 속에 등장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 30일 생일을 맞은 Mill은 '후즈팬'의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3월 5주 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해 보상으로 광고의 주인공이 됐다. 특히 44.56%의 높은 득표율로 쟁쟁한 후보들을 제쳐 눈길을 끌었다.
이번 투표는 '후즈팬'에서 글로벌 팬들의 지지를 받아 진행됐다는 점에서 Mill의 해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지난 29일부터 온리원오브가 미주 투어에 돌입해 16개 도시에서 공연을 개최하는 가운데, 이에 대한 팬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Mill은 "생일에 기분 좋은 선물을 받은 것 같아서 너무 고맙고 감사드린다"며 "뜨거운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이번 미주투어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온리원오브는 최근 앨범 'seOul cOllectiOn(서울 컬렉션)'으로 서울에서 타인에게 상처받고 방황했던 청춘들의 이야기를 전해 화제를 모았다. 오는 5월 27일과 28일에는 국내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연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