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반 서비스와 교구에 대한 교육현장 실증 노력이 강화된다. 교육현장 최일선에 있는 교사와 언론이 힘을 모았다. 교육 현장에 적용되는 에듀테크 기반 서비스와 교구가 교육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에듀테크 실증 교사단체 에듀테크스쿨과 전자신문 교육섹션 에듀플러스가 에듀테크 서비스 및 교구 실증을 위해 협력한다. 에듀테크를 학교 현장에 적용해 보다 나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실증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한다.
에듀테크스쿨과 에듀플러스는 학교 현장에 실증할 에듀테크 서비스 및 교구 선정 초기부터 협력한다. 에듀테크 기업으로부터 요청을 받거나, 학교 현장에 필요한 서비스 및 교구를 실증 대상으로 선정한다. 에듀테크스쿨은 학교 교육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교육 현장 실증을 진행한다.
소속 현직 교사들은 실증 후 해당 에듀테크 서비스 및 교구에 대해 객관적 리포트를 제공한다. 에듀플러스는 에듀테크 산업의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성장을 위해 기획 보도한다. 에듀테크 서비스 및 교구 분야별 대규모 실증도 진행한다. 실증을 통해 우수 에듀테크 서비스 및 교구는 에듀플러스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우수 에듀테크 기업 대상 시상식도 진행한다.
학교 수업에서 다양한 에듀테크를 접목, 활용하는 현직 교사의 교육현장 혁신 이야기도 에듀플러스를 통해 정기적으로 다룬다. 격주 1회씩 에듀플러스 지면 '교사들의 교육혁신 이야기' 코너를 통해 현직 교사의 생생한 에듀테크 활용기를 전달한다. 현직 교사들은 학교 현장에서 에듀테크를 접목하려 할 때 겪는 다양한 고민과 해결 방법을 이야기한다.
우수 에듀테크 서비스 및 교구에 대해 교사 연수도 공동 운영한다. 실증을 통해 학교현장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해당 에듀테크 기업과 협력해 무료로 교사 대상 연수를 실시한다. 에듀테크스쿨은 연수를 희망하는 교사를 모집하고, 에듀플러스는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에듀테크스쿨은 서울·경기·강원 등 전국 단위 초·중·고 교사 27명이 참여한 에듀테크 실증 연구 모임이다. 교사 개인의 성장과 에듀테크 생태계 기여, 교육개선 등이 모임 목표다.
엄태상 에듀테크스쿨 대표는 “에듀플러스 협력으로 보다 효과적인 에듀테크 실증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최고 실증은 수업이라는 생각으로 학생들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마송은 에듀플러스 기자 runn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