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SW교육원·구미과학관, AI·SW 가치확산 협약 체결

고석주 경북대 SW교육원장(왼쪽에서 세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석주 경북대 SW교육원장(왼쪽에서 세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대 소프트웨어(SW)교육원과 경상북도 구미과학관, 대구시 남구종합사회복지관은 인공지능(AI)·SW 역량강화 프로그램 공동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놀이 중심을 강화한 SW교육원의 STREAM(Sciecne·Technology·Recreation·Engineering·Arts·Mathmatics)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유아·청소년·시니어 대상이다. '일상의 놀이 속에 숨어있는 문해력 확장하기' 등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한다.

경북대 SW교육원이 보유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자원을 활용해 4월 과학의달에 대규모 과학축제인 '구미가 땡기는 AI 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 'STREAM AI 과학 공연 한마당'을 제공한다. AI·SW 과학시니어 육성 프로젝트를 기획해 하반기에 대경권 시니어 대상 '2023 시니어 교학상장 승승 프로젝트'도 추진한다.

고석주 경북대 SW교육원장은 “지역의 덕망 있는 시너어와 AI·SW 가치확산 활동을 함께하는 것은 고무적”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