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초기 창업기업의 시장 검증과 자금 조달 기회 제공을 위한 '2023년 경북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크라우드펀딩은 초기 창업기업에 원활한 자금조달과 판로개척, 고객 피드백을 통한 제품 고도화 등 기회를 제공, 효과적인 시장 진입과 잠재고객 확보 등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 가운데 하나다.
'2023년 경북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경북지역 창업기업의 시장성 검증 및 자금 조달을 위해 경북도 지원을 받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다. 펀딩 런칭을 목표로 하는 7년 미만 경북 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3단계로 나눠 지원한다.
1단계 기초지원은 총 15개사로 크라우드펀딩 교육·멘토링 지원으로 구성돼 있다. 2단계 심화지원은 1단계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10개사를 선정하며, 랜딩페이지 및 동영상 제작과 마케팅을 지원한다. 마지막 3단계 사업화지원은 크라우드펀딩 완료 후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 5개사에 사업화 자금을 연계한다. 사업화 자금은 제품고도화 및 마케팅, 지식재산권·인증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상 소재지가 경북이며, 7년 미만인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동일 사업아이템으로 정부나 지자체, 타기관으로부터 크라우드펀딩 관련 지원을 받은 창업기업은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