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더블(대표 김기만)은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에듀테크 전시회 베트(Bett)에 인공지능 교육도구 '코드위즈'를 출품해 어린이가 직접 체험하고 투표해 시상하는 '키즈저지베트(Kids Judge Bett)'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박람회 기간 중 참관한 어린이가 직접 평가해 선정하는 상으로 교육용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린이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한 목적으로 시상된다.
코드위즈는 9가지 센서와 와이파이, 블루투스가 모두 포함된 올인원보드로 코딩을 배우면서 더욱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실험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학교 현장에서는 AI교육용 도구뿐만 아니라 교과연계, 메이커, 사물인터넷(IoT), 발명, 코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코드위즈를 교과연계한 다양한 콘텐츠가 출시됐으며 '코드위즈 엔트리 인공지능 AI 교과연계편' '코드위즈 생활코딩에 발명 더하기' '코드위즈 AI프로그래밍' '코드위즈로 배우는 창의 코딩 세상' 등 다양한 도서를 발간했다.
코드위즈는 최근 충남교육청이 구축해 운영 중인 '인공지능교육 수업활동 레시피'에서 초중고 교사로 이루어진 교사 실증 평가단이 제품의 교육적 활용도와 신뢰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코더블은 베트 전시회에 △하늘을 나는 물고기 '위즈피쉬' △AI축구 알고리즘 대결 '위즈고를 이겨라' △AI 교과연계 STEAM 9종 △15인 협동코딩 'AI 스마트학교' △코딩 리모콘 컨트롤러 '로코콘' △자율주행 전기차 '위즈오토' 등을 전시했다.
김기만 코더블 대표는 “코드위즈로 만들어진 모든 콘텐츠는 선생님의 피드백을 받아 성장하고 완성됐다”며 “이번 수상은 한국의 에듀테크 기업과 학교 현장의 목소리가 멋지게 합쳐진 결과”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