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마산신월초등학교 AI학습지원센터에 투명LED디스플레이 자사 브랜드 T-Flex의 'T-POP'을 구축했다고 5일 밝혔다.
마산신월초등학교는 지난 2월20일에 AI학습지원센터 개관식을 진행했다. 미디어학습·가상체험,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온·오프라인 토의 및 토론, 인공지능 기반 개별학습 등 내실 있는 미래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이솔루션은 마산신월초 AI학습지원센터 복도에 T-Flex 원형타입 'T-POP' 3개를 구축했다.
'T-POP'은 투명LED필름을 완제품화한 것으로 원형, 사각, 조명융합형 등 행잉 타입과 스탠드 타입이 있다. 마산신월초등학교에 구축된 원형 'T-POP'은 6mm 픽셀피치와 1,000 nit의 휘도로 실내에서도 콘텐츠를 선명하고 밝게 표출할 수 있어 주목도가 높다. 또한 최대 80%의 투과율로 공간에 답답한 느낌을 주지 않아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디스플레이와 표출 솔루션을 함께 제공해 시기적절하게 콘텐츠를 교체 할 수 있어 그 활용도가 매우 높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마산신월초등학교 외에도 많은 교육업계에서 'T-POP'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동의대학교, 인제대학교, 부산학생안전체험관 등에 구축한 바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이솔루션의 마산신월초 'T-POP' 구축 레퍼런스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 문의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