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AI·DATA 교육센터인 플레이데이터가 부트캠프 수강생과 수료생 네트워킹 행사인 '레츠 플레이'를 플레이데이터 G밸리 캠퍼스에서 진행했다.
레츠 플레이는 플레이데이터 부트캠프 수강생과 수료생 경험과 지식 공유의 장인 커뮤니티 '플레이그라운드'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플레이데이터 수강생과 수료생이 직접 준비해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플레이데이터는 교육생이 수료 이후에도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도록 플레이그라운드 커뮤니티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를 기점으로 오프라인 기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수강생과 수료생에게 배움과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김권식 플레이데이터 센터장은 “매년 개최하던 플레이데이터 네트워킹 행사를 오프라인에서 재개할 수 있어 감회가 남다르다”면서 “앞으로 플레이데이터 수강생과 수료생 소통과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플레이데이터는 데이터 사이언스 부트캠프를 통해 AI·데이터 분야를 중심으로 코딩을 모르는 비전공자를 현업 개발자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플레이데이터 부트캠프는 고용노동부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과정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하다면 교육비가 전액 지원된다. 플레이데이터 캠퍼스 교육 장비와 교재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개인 상황에 따라 매월 최대 81만 6000원의 훈련 장려금 혜택이 제공된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