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비데에 붙이는 점자 스티커 무상 배포

코웨이는 시각장애인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는 ESG 경영 일환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최근 출시되는 주요 신제품에는 조작부 버튼에 점자 각인이 적용돼 있지만 구형 모델은 사용 상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점자 스티커 키트는 택배로 배송되며, 휴대폰 카카오 알림톡으로 서비스 안내 사항과 음성 제품 사용설명 등을 받을 수 있다.

코웨이가 개발한 비데 점자 스티커는 모든 모델에 부착할 수 있다. 점자 표기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전문 검수를 거쳤다.

코웨이 관계자는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도 불편함 없이 코웨이 비데의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점자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모든 이에게 전달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구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휠체어농구단과 시각장애인 합창단을 창단해 단원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고용 확대 계획을 마련해 이행하고 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