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비는 부스 현장
11일부터 3일간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리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페스타 '플라워 2023'에는 협업 도구 '플로우'를 서비스하는 마드라스체크를 비롯해 웹케시, 쿠콘, 비즈플레이 등 웹케시그룹사가 총출동했다. 회사마다 부스를 마련해 고객에게 제품 설명과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국내 주요 정보기술(IT) 관계자가 본행사 전부터 부스에 모여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등 전시장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국내 주요 연사들 한자리에
'플라워 2023'은 국내 대표 SaaS 기업과 국내 디지털 협업, 트렌드 전문가가 총 출동해 업계 트렌드 관련 얘기를 나눴다. 마드라스체크와 웹케시, 쿠콘, 비즈플레이는 올해 국내외 시장 공략 전략과 업계 트렌드를 공유했다. 양재진, 안현모, 타일러 라쉬 등 방송인은 '리더 멘탈 관리' '성공 방정식' '디지털 협업' 등 IT 개발자부터 임직원까지 참고할 만한 조언을 전했다.
○…플로우 마케팅 저력…3000명 사전등록 마감
'플라워 2023'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됐다. 플로우(flow)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er)을 의미하는 '플라워'들과 잠재 플라워(고객)이 하나되는 장을 마련했다. 올해는 웹케시그룹도 후원사로 참여해 플로우뿐만 아니라 다양한 B2B 솔루션 정보를 얻고 체험하는 행사로 확대됐다. 업계 전문가 3000여명이 사전 등록할 만큼 행사 반응은 뜨거웠다. 마케팅팀이 3일간 행사 전반을 진두지휘하는 등 국내 대표 SaaS 행사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