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챗봇 서비스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 도입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톡 채널 한국투자증권 챗봇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와 콘텐츠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톡 채널 한국투자증권 챗봇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와 콘텐츠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카카오톡 채널 '한국투자증권 챗봇'에 퇴직연금 전용 메뉴와 콘텐츠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챗봇은 카카오톡 대화창을 통해 궁금한 내용을 문의하면 관련 링크와 함께 자세한 답변을 제공하는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다. 주식거래, 금융상품 가입, 공모주 청약 등 주요 업무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처리할 수 있다.

퇴직연금 관련 업그레이드는 퇴직연금 가입 고객 니즈를 반영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챗봇과 대화를 통해 카테고리별 추천 상품 라인업을 확인하고 가입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퇴직연금을 처음 접하는 고객을 위해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소개 영상과 연금제도 카드 뉴스 등 관련 콘텐츠도 강화했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퇴직연금 안내 서비스 도입으로 궁금한 사항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챗봇 및 콘텐츠 고도화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