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 갓 입문한 연인에게 응원의 선물을 하고 싶다면?
#골프 고수인 상사의 승진 축하 선물을 고민한다면?
#골프에 빠진 친구에게 생일 선물을 하고 싶은데, 친구의 실력을 잘 모른다면?
따뜻한 봄을 맞아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이 시작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선물의 발견' 코너를 통해 전국의 골퍼들에게 스테이지별 맞춤 선물을 제안한다.
대한골프협회가 경희대 골프산업연구소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국내 골프 인구는 1176만명으로 추정된다. 골프의 인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데이터 분석 결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2022년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골프용품 거래액은 600% 이상 늘었다.
인기 스포츠로 등극한 골프 라운딩 시즌 시작에 맞춰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맞춤 선물을 할 수 있도록 스테이지별 필수템들을 준비했다. 골프를 막 시작한 '새싹 골퍼'들을 위한 선물로 골프 장갑을 비롯해 퍼팅연습기, 스윙연습기 등 다양한 연습 용품을 추천한다.
실내외 연습장에서 열혈 연습 중인 '스크린 지배자'들에겐 캐디백보다 가벼운 하프백, 골프 연습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골프파우치를 제안한다. 처음 필드에 나설 '라운딩 첫걸음' 레벨의 친구들에겐 볼, 티, 휴대폰 등을 담을 수 있는 골프벨트백과 클럽하우스에서 한눈에 캐디백을 찾을 수 있는 개성 넘치는 네임택 선물을 추천한다.
100타 진입이 목표인 초중급자 '힘숨찐 골퍼'들을 위해선 볼주머니&마커, 손목보호대, 거리측정기를 제안한다. 골프 고수 레벨인 '내 꿈은 홀인원' 단계는 세심한 방향 조절을 위한 골프공과 골프벨트 등 패션아이템 선물을 추천한다.
선물 수신자의 골프 레벨을 모르는 이용자들을 위해 '모두의 골프' 추천 영역도 준비했다. 골프 실력에 상관없이 모두가 좋아할 만한 가격대별 종합 선물 세트로, 골프 장갑부터 모자, 골프공, 파우치까지 다양한 옵션 중에 수신자가 직접 원하는 골프용품을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프렌즈골프, 말본골프, 타이틀리스트, 볼빅 등 인기 골프 브랜드도 모아서 보여준다. 또한 골프공, 모자, 의류, 악세서리 등 카테고리별 인기·추천 상품도 확인할 수 있다.
16일까지 '골프 선물 위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선물의 발견 페이지 상품을 친구 공개 위시리스트에 담은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프렌즈골프 코스튬 드라이버커버'를 선물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골프 라이프'라는 콘셉트로 단독 특가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미피 골프공과 볼파우치, 무직타이거 드라이버커버 및 골프우산 등 콜라보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골프 필수템을 특가에 판매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골프는 실력에 따라 필요한 아이템이 달라지는 만큼, 이용자들이 카카오톡 친구들에 골프용품을 선물할 때 고민을 덜 수 있도록 스테이지별 맞춤 선물을 제안하고 있다”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스테이지별, 브랜드별, 캐릭터별 다양한 상품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