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MZ세대와의 소통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 17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오는 18일부터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금융그룹 최초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 실천을 목표로 활동해오고 있다. 2012년 제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제 16기까지 총 914명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번에 선발되는 17기는 5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그룹의 스포츠단과 함께 △마케팅 기획 △콘텐츠 제작 △금융아이디어 제안 및 △국내외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는다.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거쳐 5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 및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향후 하나금융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 “이번에 선발되는 제 17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대표 대학생 오피니언리더로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기획과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라며 “그룹의 미션을 함께 공유해나갈 변화와 도전정신을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
이형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