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진흥원,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내달 3일까지 '2023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지원사업은 전국 스마트그린산단에 구축된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를 거점으로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디자인 활용 상품 개발, 홍보·마케팅 등 전주기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제조업 둔화 타개책으로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디자인 주도 신상품 기획과 개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제조혁신지원사업 프로세스
제조혁신지원사업 프로세스

올해는 총 245개 수혜기업을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은 디자인경영역량을 분석해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하는 역량진단 컨설팅을 받는다. 이후 참여성과에 따라 제품·서비스 개발을 돕는 수요맞춤지원, 양산·제조 컨설팅, 홍보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전국 중소·중견 제조기업 모두 지원가능하다. 역량진단 컨설팅 외 지원프로그램은 스마트그린산단이나 국가산단 입주기업 혹은 색상·소재·마감(CMF)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만 참여 가능하다.

윤상흠 원장은 “대기업 납품 위주로 사업을 영위하던 지역 중소·중견 제조기업이 디자인 주도 제품개발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자인진흥원은 수혜기업 디자인 활용 지원을 수행할 디자인전문회사와 디자인·경영·기술·CMF 컨설턴트도 함께 모집한다. 지원요건과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