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프시스템이 한경국립대 학술장학진흥재단에 'PBL 강의실 구축'을 위한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기부자 명패 부착을 진행했다.
'PBL 강의실'은 'Problem Based Learning'의 약자로 특정문제나 프로젝트 해결을 위한 소규모 팀을 구성해 학생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 능력, 발표능력을 키우는 수업형태다.
한경국립대는 기탁받은 발전기금으로 PBL 강의실 기초공사, 노후화 기자재 교체, 스마트 전자 기기 도입 등을 시행한다. 학습자 중심 다양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의사소통, 문제해결능력, 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2021년 한경국립대 재학생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10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해 9월에는 공공행정전공 학생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경국립대와 씨앤에프시스템은 학생 취업 연계를 비롯한 다양한 산학협력 방안을 모색해 우수 산학협력 사례를 만드는 데 동의했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빠르게 변하는 시대 흐름 속에 한경국립대의 우수한 인재가 여러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며 미약하나마 도움이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씨앤에프시스템은 공공기관 전사자원관리(ERP) 전문기업으로 최근 'ALL#(올샵) 공공기관 ERP 솔루션'을 통해 관련 시장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며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 공공 ERP 솔루션 최초로 클라우드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취득하고 클라우드 사업화에도 성공하는 등 공공 ERP 선도기업으로 자리잡은 강소 기업이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