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에프엔비 키즈식품 브랜드 휴롬키즈는 어린이 침출차 '뽀로로 차차하우스' 대용량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뽀로로 차차하우스는 100% 자연 재료를 사용해 저온 로스팅 기법으로 추출한 어린이 침출차다. 2021년 배도라지차, 새싹보리작두콩차 등 4종으로 출시했다.
휴롬키즈는 기존대비 3배 용량인 45개입 대용량 제품 2종을 이번에 선보인다. 신제품은 기존 라인업 인기 제품인 '배도라지차'와 새롭게 출시한 '유기농 보리차'다.
유기농 보리차는 국산 유기농 보리 100%로 은은하게 덖어냈다. 배도라지차는 100% 국산 배와 도라지, 대추, 모과, 작두콩 등 5가지 신선한 원재료를 균형 있게 배합해 출시했다.
'식탁 위의 놀이터'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걸맞게 디자인도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품은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캐릭터 티태그가 달린 티백형으로 아이들이 놀이하듯 물을 마실 수 있게 했다. 뽀로로와 친구들 띠부띠부씰 스티커도 3종이 포함돼 있다.
19㎝의 긴 티백끈과 찬물에도 잘 우러나는 추출성으로 끓는 물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아이들 스스로 차를 우려낼 수 있어 건강하게 물을 마시는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해썹(HACCP) 인증 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하며 100%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친환경 생분해 필터(PLA) 티백을 사용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