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은 도시락 패키지 'DosiLock(도시락) 데일리 코튼 세트'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DosiLock(도시락) 데일리 코튼 세트는 다양한 용량의 도시락 용기와 캔버스 소재 가방, 젓가락, 분리배출 가능한 보냉 아이스팩 총 4종으로 구성된다. 도시락 세트 직사각 2단 △도시락 세트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정사각 3단 등 4가지 형태로 야외 활동은 물론 학생, 직장인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는 국내 생산 소재를 사용했다. 사면 결착 뚜껑과 블록처럼 쌓아 올릴 수 있는 모듈러 기능으로 도시락 내용물이 섞이지 않고, 음식물이 샐 걱정을 줄였다. 도시락 용기 몸체는 영하 20℃부터 120℃까지 견딜 수 있는 내열성을 갖춰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도시락 가방은 캔버스 소재 외부 디자인에 방수 재질의 은박 단열재를 내장했다.
지난해 락앤락의 도시락 제품군 'DosiLock(도시락)' 'To-Go(투고)' 시리즈는 전년 대비 판매량이 66% 증가했다. 고물가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도시락 이용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락앤락 관계자는 “도시락 제품군 인기에 힘입어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신제품 4종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본격적인 나들이철과 런치플레이션,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맞물려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DosiLock(도시락) 데일리 코튼 세트'는 락앤락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지구의 날을 맞아 5월 4일까지 29CM에서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