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는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의 디지털콘텐츠 분야 재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신기술 관련 실무 중심의 기술교육 과정을 2023년에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NCIA 교육센터는 ICT 기술을 융합한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15년 개소하였으며, 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전략분야)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단기교육을 진행하여 매년 1,000여 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올해 추진하는 주요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파이썬 딥러닝, 텐서플로우, 데이터 분석, Kaggle, Keras 및 싸이킷런 등 현업에서 즉시 사용 할 수 있는 기술교육을, '메타버스 분야'에서는 WebXR, 실감형 웹기술, NFT 등 최신 트렌드 기술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클라우드 분야'는 서버 진단, 네이티브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기술에 관한 내용을 배울 수 있으며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는 리액트 및 Django, AdobeXD 등 게임 개발 및 디자인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NCIA 교육센터는 최적의 환경을 바탕으로 프로젝트형 교육 지원을 통해 IT교육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어 수료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 양재역 인근(도보 5분)에 위치한 NCIA 교육센터를 이용을 원하는 재직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교육 신청을 하면 되며, 수강생에게는 교육비 및 중식이 지원된다. 아울러 교육을 수료한 모든 수강생에게는 협회 인증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