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등 5개 제품이 '2023 이노스타그린스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이노스타그린스타 인증은 품질, 디자인, 사용자 환경 등 요소를 중심으로 혁신성과 친환경 경쟁력을 인정받은 상품·서비스에 부여하는 평가 인증 제도다.
제품 혁신성을 평가하는 이노스타에는 △올클린 버블살균 비데 △보더리스 인덕션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 총 3개 제품이 선정됐다. 4중 전해수 살균 케어로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하는 올클린 버블 살균 비데는 비데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2021년 열린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보더리스 인덕션을 비롯해 23L 전자식 전자레인지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노스타로 선정됐다.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그린스타 인증에는 △올클린 공기청정기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가 선정됐다.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국내 최초 적용한 제품이다. 필수 부품을 제외한 내외장재 모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차별화된 에코 가전이라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자원 절감뿐 아니라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비전력과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최대 61%까지 절감한다는 점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환경오염 없는 친환경 제품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음식물을 처리하며 발생하는 냄새와 습기를 외부로 방출하지 않고, 미세 냄새까지 99.9% 이상 제거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