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브레인이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인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취업 연계형 AI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의 키워드는 '몰입·성장·노마드'다. 자사 언어 모델의 새로운 활용 기회를 모색하면서 참가자에게 서비스와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성장을 돕는다.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2기에는 모바일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개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3개 분야를 경험할 30여 명 규모의 지원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자료 구조·알고리즘·네트워크 등 컴퓨터 과학 기초 지식 이해 및 활용 가능자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전공 무관) △AI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 현업자(분야 무관)에 해당되는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7일까지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서류 접수 후 코딩 테스트와 면접 등 과정을 거쳐 6월 중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약 2개월 동안 카카오브레인 직원들과 함께 AI 활용 기회를 탐색하고 언어 모델 기반 서비스와 제품 개발에도 참여한다. 또 애자일 코치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중 하나인 애자일 방법론으로 서비스를 개발과 출시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카카오브레인 정규직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는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AI 기술 개발 현장을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등 AI 개발자로서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