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스앤씨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RSA 컨퍼런스 2023'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방화벽 정책 운용 자동화 솔루션 FPMS(Firewall Policy Management System)를 선보일 계획이다. FPMS는 방화벽에 적용되는 정책을 신청부터 만료 후 삭제까지 모든 부분을 자동화한 제품이다. 시스템 변경 발생, 정책 기한 만료나 관리자 실수 등 방화벽 수동관리에 따른 문제점을 개선한다.
제품 주요 기능은 △신청 정보 실시간 분석에 따른 IP, 포트 등 방화벽별 정합성 사전 검증 △정책 중복 여부 확인과 기존 정책 기준으로 그룹화, 병합작업 자동적용 △다양한 방화벽 벤더를 연동해 방화벽 정책을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자동 적용 △만료된 정책과 영구 오픈 정책, 과다 오픈 정책 등을 분석해 정책 상태 지수화 등이다.
진단 부분별 점수를 보안 지수화해 현황을 관리하거나 간이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SNMP)을 활용해 네트워크 라우팅 정보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토폴리지 뷰를 제공한다.
회사는 전시회 참여를 통해 FPMS를 소개한다. 이 과정에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활동에 주력한다. 한은혜 에스에스앤씨 대표는 “세계적으로 보안 운용 자동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전시회 참여를 계기로, 미국과 유럽,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등을 중심으로 잠재 파트너와 고객 발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