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건조기가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최고의 가성비 건조기' 평가에서 1~5위까지 석권했다. 강력한 성능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고 평가했다.
최근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800달러 이하 최고의 가성비 건조기' 평가에서 LG 전자 건조기가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기고 있다. 이 평가와 순위는 미국 소비자들이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최고의 가성비 건조기' 1위를 차지한 LG건조기(모델명 LG DLE3400W)는 소음 부문 평가에서 가장 높은 '탁월(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건조 성능과 편의성 등 항목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1위부터 5위에 선정된 LG전자 건조기 모두 에너지 스타 인증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에너지 스타는 미국 환경보호청이 1993년부터 매년 발표하는 환경 및 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 제품에 부여하는 지표다.
한편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2023년 올해의 최고 건조기' 평가에서도 전기식 건조기와 가스식 건조기 모두 1위부터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