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미디어가 운영하는 온라인 방송 플랫폼 팬더TV에서 진행 중인 4월 '나도 랭킹해 봄' 이벤트가 종료를 앞두고 참가자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며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오는 26일 종료되는 나도 랭킹해 봄은 '신입 BJ 랭킹 이벤트' 및 ‘1일 랭킹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신입 BJ 랭킹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방송을 하는 신입 BJ 중 PC 방송자 1~5위, 모바일 방송자 1~5위에게 최고급 방송장비 상품 등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지난해 10월 1일 00시 이후 첫 방송을 한 BJ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트 점수 50%, 시청자 점수 30%, 추천 점수 20%를 합산해 랭킹을 산정한다.
PC 방송자 1위에 선정된 BJ에게는 RTX 4080 그래픽 카드와 프리미엄 리스트업 5개, 2위에게는 스마트 모니터 2대와 프리미엄 리스트업 3개 등을 풍성한 선물을 지급한다. 모바일 방송자 1위에 선정된 BJ에게는 태블릿과 스마트폰 방송장비와 프리미엄 리스트업 5개, 2위에게는 태블릿과 프리미엄 리스트업 3개 등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매일 바뀌는 랭킹을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한 1일 랭킹 이벤트는 24시간 동안 하트를 가장 많이 받은 BJ 1인과 가장 많이 후원한 시청자 1인을 매일 뽑아 하트 2만개를 지급한다. 매일 밤 12시에 팬더TV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확인할 수 있다.
팬더TV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바뀌는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이번 나도 랭킹해 봄 이벤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라며 "이벤트가 종료되는 그 순간까지 많은 BJ와 시청자들의 참여 바라고, 앞으로도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기획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