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비즈니스 전문 기업 엔코아(대표 이화식)의 AI∙DATA교육센터 플레이데이터가 백엔드 개발 부트캠프를 신규 론칭하고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부트캠프는 오는 5월 22일부터 11월 20일까지 약 6개월간 100% 오프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되며 개발자로 취업을 원한다면 전공과 경력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또한 백엔드 기초부터 MSA 구축, CI/CD(Continuous Integration/Continuous Delivery) 구축까지 비전공자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수강생들도 6개월 과정을 통해 개발자로 일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MSA(Microservcies Architecture,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가 커리큘럼에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MSA는 애플리케이션을 잘게 쪼개 구축하는 방식으로 각 서비스가 독립적으로 배포·운영돼 유연한 IT환경을 구축해 지속적인 개발과 배포가 가능하다.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해도 전체 시스템으로 번지지 않도록 할 수 있어 IT기업들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플레이데이터는 이런 추세를 커리큘럼에 적극 반영해 부트캠프 수료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부트캠프 지원은 플레이데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인터뷰를 통해 선착순으로 3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개강전까지 사전 학습 자료와 Git 기초 강의가 무료로 제공된다.
플레이데이터는 교육 종료 이후에도 △커리어 멘토링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코칭 △플레이커리어를 통한 채용 연계 등을 지원해 수료생들이 개발자 커리어를 이어 갈 수 있는 지원을 계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권식 플레이데이터 센터장은 "플레이데이터의 백엔드 개발 부트캠프에서 하나의 서비스가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과정에 필요한 모든 개발 역량을 키울 수 있다"며 "기업에서 찾는 경쟁력 있는 개발자가 되기를 꿈꾸는 바라는 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