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이카(STIK), 한국가상자산평가인증원에서 신용평가보고서 'A-' 등급 획득

스타이카(STIK), 한국가상자산평가인증원에서 신용평가보고서 'A-' 등급 획득

국내에서 '가자고' 앱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이카 프로젝트의 개발사 이지테크핀이 프로젝트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한국가상자산평가인증원(이하 한가인)을 통해 진행했다고 오는 27일 밝혔다.

한가인은 평가를 진행할 때 Github와 Onchain data 값, 기술, 토큰 이코노믹스, 마일스톤성과, 운영조직, 커뮤니티, ESG에 대한 세부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A등급부터 E등급까지의 결과를 제공하는데 높은 등급이 나올수록 프로젝트의 우수성을 인증받게 된다.

이러한 평가를 위해 한가인은 자체 기술평가 로직을 활용, 이에 대한 국내 특허 출원 신청을 마쳤으며 평가 지수를 한가인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스타이카 프로젝트는 종합등급 'A-'를 받음으로써 '우수' 등급을 인증받았다고 전했다.

스타이카 프로젝트의 개발사인 이지테크핀에서는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하여 사용자 체험형 서비스인 M2E '가자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사람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M2E 서비스는 'Move-To-Earn'의 약자로 운동과 블록체인을 결합해 운동하면 리워드를 받는 서비스다. 이지테크핀의 조성현 대표는 ‘가자고’가 걷기, 등산, 챌린지로 M2E서비스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지테크핀과 미래에셋생명이 '가자고'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보험상품 서비스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보험상품과 결합한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가 블록체인 시장에 새롭게 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향후 글로벌서비스로 출시 예정인 P2E '디펜고' 서비스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경쟁을 통한 재미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 캠페인 및 사회 공헌 서비스를 위한 보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