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아이콘' 그룹 woo!ah!(우아!)가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빛냈다.
woo!ah!(우아!)는 지난 2일 열린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여자아이돌 라이징 스타 부문의 주인공이 됐다.
woo!ah!(우아!)는 "상을 받아 영광이고, 항상 응원해 주는 팬들께 감사드린다"라며 "2023년 더 좋은 음악과 멋있는 무대로 보답하는 woo!ah!(우아!)가 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언론, 방송, SNS 활동 등에 기반한 주요 이슈 분석을 통해 후보를 선별하고,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woo!ah!(우아!)는 이번 수상을 통해 남녀노소 불문한 소비자들에게 K팝을 이끌어 갈 대세 걸그룹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2020년 5월 데뷔한 그룹 woo!ah!(우아!)는 나나, 우연, 소라, 루시, 민서로 구성됐다. 감탄을 부르는 매력, 탄성을 이끌어내는 퍼포먼스 등 'Z세대'만의 개성을 앞세워 가요계에 존재감을 키워왔다.
또 팬데믹 시기 해외 활동 없이 일본, 베트남 등 글로벌 팬덤을 형성했고, woo!ah!(우아!)를 향한 해외의 지속적인 관심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4번째 싱글 'Pit-a-Pat'을 발매했으며, 다음 앨범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라이징스타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그룹 woo!ah!(우아!)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