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가정의달 맞아 자사몰 판매 강화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어린이 날 맞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어린이 날 맞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늘린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일 롯데웰푸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자사몰인 스위트몰에서 약 한 시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간식꾸러미 LIVE 방송’이라는 제목으로 인기 캐릭터 ‘디지몬’과 ‘마이멜로디’를 활용한 패키지에 과자를 가득 담은 기획 선물세트와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 교육용 놀이 과자 키트 등 제품을 선보였다.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 모바일 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및 교원투어 여행이지의 한정판 굿즈 ‘여행이지 부루마불’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누적 시청자 수는 8만 명을 넘겼으며, 댓글 수도 1시간여 만에 1500여 개에 달했다.

오는 18일에는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인 ‘위캔두잇(we. Can do EAT!) 라이브 페스타’ 를 론칭한다. 푸드몰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위드맘 스틱분유 신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좋은 음식, 좋은 사진, 다시 여행’이라는 주제로 롯데후지필름과 손잡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소중한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기 좋은 계절에 맞춰 기획됐다. 롯데웰푸드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Chefood(쉐푸드) 제품 구매를 한 소비자 대상으로 베스트 포토후기 선정 및 추첨을 통해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11&최고심 패키지 △후지필름몰 메탈액자 제작권 △후지필름몰 3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구독 서비스 등 차별화된 온라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자사몰로서 정체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롯데웰푸드 푸드몰, 스위트몰을 통해 무료배송이나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으며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제품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