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엠브이기술은 웹 서버 소스코드 및 데이터, 동영상, 이미지 등 웹 콘텐츠들에 대한 위변조 공격을 실시간 탐지 및 복원해 방어하는 웹 서버 통합 보안 솔루션 ‘웹 서버 세이프가드 v2.7_위변조 탐지 및 복원’ 제품을 출품했다.
웹 서버 세이프가드 v2.7_위변조 탐지 및 복원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도커 컨테이너 등 모든 환경을 지원한다. 해킹 피해 이후 복구하는 개념의 백업 제품과는 달리 해킹 피해 시도 시 원본으로 복원한다. 해킹 피해 이전에 차단할 수 있다.
웹 서버 세이프가드 v2.7_위변조 탐지 및 복원은 임의로 파일 변경 시 생성, 수정, 삭제 등에 대한 모니터링과 이력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웹 서비스 변경 관리로 내부 인력의 웹 애플리케이션 운영과 업무 프로세스 정립이 가능하다. 또 웹 서비스 파일을 실시간 탐지·감시한다. 파일이 변경될 경우 즉각 알려 침해 사고에 대응한다. 위변조 공격 뿐 아니라 악성코드 감염, 데이터유출, 디도스 공격 등 2차 공격 시도까지 막을 수 있다.
웹 서버 세이프가드 v2.7_위변조 탐지 및 복원은 사물인터넷(IoT) 산업에서 IoT 기기 해킹에 대응하는 최적 보안 솔루션이다.
기술력은 인정받았다. 올해부터 공공기관이 시범 구매하도록 지원하는 ‘기술개발제품 시범 구매 사업’ 제품에 선정됐다. 기술개발 시범 구매 제품으로 인증받기 위해서는 기존에 성능인증이나 혁신제품 등 기술 인증을 보유해야한다.
최근 국내에서는 해킹 사례가 줄을 잇고 있다. 특히 가정 벽면에 부착돼 현관 출입문,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하는 홈IoT 핵심 기구인 월패드를 해킹하는 사건이 지속 늘고 있다. 해킹 방법은 위변조를 통한 데이터 유출이다. 웹 서버 세이프가드 v2.7_위변조 탐지 및 복원은 이를 실시간 탐지하고 즉시 복원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해외에서도 위변조 공격을 통한 웹 해킹이 증가세다. 대응 전문 보안 솔루션이 대두된다. 웹 서버 세이프가드 v2.7_위변조 탐지 및 복원은 글로벌 사이버 시큐리티 시장에 대응 가능한 경쟁력 있는 솔루션으로 구체화하고 있다.
유엠브이기술은 올해 초 터키 지사를 설립했다. 현재는 터키 시장을 조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제품 서비스 제공 방식과 영업·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컨퍼런스 등에 적극 참여해 제품을 소개하고 회사를 알린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파트너사를 모집해 제품 영업·마케팅 방향성 등을 다각도 모색하고 추진한다.
방윤성 유엠브이기술 대표는 “올해 매출액 목표를 20억원으로 잡았다”면서 “내년 상반기에는 구체적인 글로벌 시장 조사를 진행하고, 하반기에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임대 서비스(ASP) 모델을 구축해 터키 및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HTML5 기반 온라인 공격에 대응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더 안전하게 보호하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위변조 해킹 피해를 완전히 예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