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 오픈...다양한 라이브커머스 제공

카카오는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 [자료: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 [자료:카카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 홈 내 쇼핑라이브 페이지를 전용 홈으로 독립시켰다. 카카오톡 하단 ‘쇼핑’ 탭에 들어가 ‘라이브쇼핑’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 접속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에 집중한 카카오쇼핑라이브 홈에서는 이용자가 더욱 다양한 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영상 콘텐츠 이용자에게 익숙한 피드형 UI를 도입해, 스크롤만으로 진행 중인 라이브커머스를 전부 볼 수 있다.

홈 우상단의 캘린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라이브 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손쉽게 사전 알림 신청도 가능하다. 알림 받기 신청 시 카카오톡 메시지로 라이브 시작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홈 오픈을 기념해 ‘카쇼라 스위트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매일 낮 12시,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혜택을 담은 특집 라이브를 선보인다. 10만원대 일본 항공권부터 3000원으로 참여 가능한 뷰티 체험단, 카카오프렌즈 굿즈 특가까지 강력한 혜택과 특별한 콘텐츠가 더해진 라이브커머스를 방송한다.

또 라이브 사전 알림 신청자를 대상으로 카카오 쇼핑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연다. 쇼핑라이브 캘린더 또는 각 라이브 페이지에서 ‘알림 받기’를 신청하면, 다음 날 쇼핑포인트 100p를 지급한다.

임산 카카오 라이브커머스팀장은 “라이브커머스 접근성과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용 홈을 오픈했다”라며 “다양한 라이브커머스와 프로모션으로 새롭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