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그랑코리아, 손쉽게 유럽형 스위치 설치가능한 ‘브라켓’ 개발

사진=르그랑코리아
사진=르그랑코리아

르그랑 그룹의 한국지사인 르그랑코리아 주식회사(이하 ‘르그랑코리아’)는 국내외 하이엔드 마켓의 베스트 셀러인 ‘아테오(Arteor)’의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했다.

‘아테오’는 르그랑코리아를 대표하는 배선기구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색상 및 기능을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조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뚜렷한 장점으로, 고급형 배선기구의 대표 브랜드이다.

최근 유럽형 정사각 디자인의 스위치가 인테리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어 신규 아파트 건축 시장에서도 유럽형 정사각 디자인의 배선기구가 설치되는 추세이다. 그러나 높은 수요에 비해 기존 주택 리모델링 공사 시 이미 매립되어 있는 국내형 스위치 박스에 설치가 불가하여 시공을 망설이는 경우가 적지 않다. 르그랑코리아는 소비자의 니즈와 불편함을 고려하여 별도의 매입박스 교체 및 추가시공이 필요 없는 ‘아테오 서포트 프레임(브라켓)’을 출시하였다. 기존 국내형 스위치 박스에 해당 브라켓을 이용하여 손쉽게 정사각 스위치를 설치할 수 있다.

현재 르그랑코리아 공식 대리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르그랑 그룹의 “아테오” 제품만 호환되는 전용 브라켓이다.

르그랑코리아 담당자는 “현재는 최대 3구 스위치까지만 적용이 가능했으나, 5월 말에는 최대 6구까지 적용할 수 있는 브라켓이 추가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