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디엘, 동명대 학사정보시스템 구축한다

메타넷디엘, 동명대 학사정보시스템 구축
메타넷디엘, 동명대 학사정보시스템 구축

메타넷디엘이 대학종합행정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를 기반으로 동명대 교육지원 학사정보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메타이알피포유는 20여 년 간 다수 대학의 차세대 사업을 경험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집대성한 제품으로 대학 요구에 따른 맞춤형 시스템 개발에 용이하다. 솔루션에 연계된 카카오워크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동명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유연하고 안정된 정보기술(IT)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 환경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지원 체계와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

메타넷디엘은 최신 IT 기술을 반영해 유연한 학사제도와 역량 중심 교육과정 체계를 지원한다. 노후화된 학사정보시스템이 구현하지 못했던 △집중이수제 △자기설계전공 △과목별 복수 교원 배정 등 최신 제도를 운영하기가 쉬워진다. 학생에게 전공·교양 교육과정과 역량평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또 교육·행정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기존에는 교육 분석과 의사결정을 위한 통계 분석 기능에 한계가 있었다. 데이터 기반 분석 체계를 구축해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효과를 만들 계획이다. 수기 결재 업무 등을 온라인화 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모바일 서비스도 강화한다.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학생·교원용 메뉴를 통해 접근성을 높인다. 카카오워크 협업을 통해 △수업용 카카오워크 단체 대화방 △화상회의 △알림톡 기능 △할 일 관리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등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메타넷디엘은 6개월의 도입 및 구축 기간과 4개월 안정화 기간을 거쳐 프로젝트를 완료할 계획이다. 기존 차세대 시스템 개발의 경우 2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메타이알피포유를 활용하면 6개월 만에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다.

신현돈 메타넷디엘 전무는 “최근 연세대,국민대,서원대,경복대,차의과대 등 다수 대학 정보화 프로젝트를 진행한 데 이어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수주 소식이 이어진다”며 “검증된 자체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를 활용해 대학 구성원이 모두 만족하는 학사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학교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