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업협회, 23일 제85회 굿인터넷클럽 개최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오는 23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엔스페이스(논현동)에서 ‘신(新) 소비인류: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를 말한다’를 주제로 제85회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자료:한국인터넷기업협회]
[자료:한국인터넷기업협회]

간담회는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 행태의 변화 및 패턴 특징,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변화 과정, 향후 디지털 산업 역할 등에 대해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전문가들이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행사는 ‘브랜드 유니버스 플랫폼 전략’의 저자 김유나 서울예술대학교 교수가 사회를 맡았으며, 한다혜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최영준 한국은행 경제연구원 연구위원, 김덕진 미래사회IT연구소 소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인기협은 디지털 시대가 본격화되며 사람들이 이전과 다른 행태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까지 계속되고 있는 플랫폼 산업에 대한 다양한 규제 움직임들은 디지털 경제에 소속된 소비자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부재하다는 아쉬움을 갖게 한다고 설명했다.

인터넷기업협회 관계자는 “소비 행태의 변화를 확인하는 것은, 앞으로의 경제구조 변화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하나의 단서가 된다”라며 “이번 굿인터넷클럽은 디지털 경제 생태계에서 소비자에 대한 지점을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