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페퍼저축은행과 손잡고 최대 6% 금리의 적금 상품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CU가 내놓은 페퍼스 제휴 적금은 기본 금리 연 5.5% 고정 상품이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정기 적금 상품 중 최고 수준이다. 마케팅 수신 동의까지 하면 0.5% 우대 금리까지 더해 최고 연 6% 금리가 적용된다.
전체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월 최대 납입 금액은 30만원이다. 매달 30만원씩 납입할 경우 CU 포인트도 월 875 포인트씩 지급된다. CU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페퍼스 제휴 적금 가입 쿠폰을 발급 받은 후 페퍼저축은행 앱 디지털페퍼에서 가입하면 된다.
페퍼스 제휴 적금은 총 1만 구좌 한정으로 온라인 전용 가입 상품이다. 이달 22일부터 선착순 판매를 시작해 모든 구좌 소진 시 자동으로 종료된다. 입출금 계좌 개설부터 적금 가입까지 모든 과정을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다.
CU가 적금 판매에 나선 이유는 최근 고물가로 확대되고 있는 ‘짠테크’ 트렌드를 공략하기 위함이다. CU는 앞으로도 페퍼저축은행과 연계한 추가 서비스와 마케팅을 지속 검토할 계획이다.
이은관 BGF리테일 온라인플랫폼팀장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e커머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편의점 쇼핑의 재미와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
민경하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