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플랫폼 ‘케이타운포유(Ktown4u)’를 운영하고 있는 ㈜케이타운포유가 한국로지스틱학회 유동물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9일 열린 한국로지스틱학회 행사는 ‘하늘, 도시, 지하, 수출 ~길을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케이타운포유 송효민 대표이사는 ‘수출의 길을 잇다’라는 주제로 K-POP 수출 물류에 대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유동물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로지스틱학회는 로지스틱스 발전과 전문가들의 학술적 교류를 도모할 목적으로 운영하여 물류분야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엔 물류혁신사례를 발표하여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케이타운포유는 23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컨벤시아 3홀에서 2023 인천 일자리 한마당에 참여하여 최근 인천 서구 원창동으로 통합이전한 케이타운포유 물류센터 (GDC)에서 같이 근무할 가족 맞이를 준비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인천병무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항만공사, 인천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인천 일자리 한마당에서 구직자와 구인회사를 연결하여 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행규 경영지원본부장은 “우수강소기업으로 성장한 케이타운포유 물류센터에서 근로하는 운영직원도 정규직화를 통하여 근로환경 안정 및 전문성을 가진 K-POP 물류 선진화를 통하여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케이타운포유는 지난 2022년 매출 2224억원 중 90%를 해외 200여 국가로 수출하는 K-POP 이커머스와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글로벌 On-Off 통합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