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식약처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 진행

우아한형제들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음식점 사업주에게 필수 위생 상식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이 식약처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를 진행한다. [자료: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식약처와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9를 진행한다. [자료:우아한형제들]

온도와 습도가 상승하는 여름철에는 벌레, 곰팡이 등 이물이 음식에 혼입될 가능성이 높아져 이물 혼입 예방 및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기다. 이에 배민은 식약처와의 협업을 통해 이물혼입의 원인, 예방법, 대처법 등 실제 사업주가 식당에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부터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장사노하우’ 게시판에서는 여름철 이물 혼입을 주제로 한 총 4편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는 이물 혼입 상식 퀴즈, 이물 혼입 신고 및 행정처분 사례, 종류별 이물 혼입 예방법, 이물 혼입 사고 발생 시 대처법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게시물을 모두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천연 세제 및 천연 수세미 등으로 구성된 ‘청결왕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배달음식의 위생안전에 대해 높아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식약처와 이번 프로젝트를 계획했다”면서 “체계적인 위생 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상세한 위생정보와 함께 전문가의 교육을 제공해 사업주에게 도움을 줄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