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아그룹, “자동화솔루션 한눈에”...‘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제공:<a href='https://newsroom.etnews.com/ina/' target='_blank' class='a_newsroom_on' title='인아그룹 뉴스룸 바로가기'>인아그룹</a>)
(제공:인아그룹)

인아그룹이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오프라인 세미나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페어는 오는 6월13일 광주를 시작으로 총 8회에 걸쳐 전국 주요도시에서 진행되며 ‘자동화 산업의 시작과 끝, 모터에서 로봇까지’라는 주제로 △정밀제어 모터 비교 △산업용 네트워크 활용 △스마트팩토리 구축 등 인아그룹의 자동화 토탈 솔루션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아그룹 자회사인 인아오리엔탈모터, 인아엠씨티, 인아텍앤코포가 참여해 데모기 체험, 기술교육, 컨설팅 등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장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인아오리엔탈모터는 독자적인 연구개발로 완성한 확대된 제품 라인업과 공간 절약을 실현할 수 있는 AZ 미니 드라이버 등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인아엠씨티 SF사업부는 복잡한 지능형 공장을 더욱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는 두산협동로봇, 스마트센서를 활용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인아텍앤코포 corp사업부는 산업기계, 자동차·디스플레이 업계에 활용도가 높은 GTR 기어모터, CKD DD모터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인아그룹은 행사 당일 고객에게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 후 해당 지역 담당자들을 통해 피드백과 사후관리까지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인아그룹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장비부터 모니터링까지 자동화시스템 전반에 걸친 내용을 소개하고 스마트팩토리 현장 적용 사례를 통한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된다”며 “인아그룹은 각 계열사의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 시대에 부합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공장자동화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아오리엔탈모터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